탑셀바이오뱅크(주)는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2021한국브랜드리더대상 줄기세포(골수)보관 사업 부문 대상을 수상 했다. 한국브랜드리더대상은 2021 한 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유수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2012년 설립된 탑셀바이오뱅크(주)는 자신의 건강한 세포를 보관하여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비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가줄기세포 및 면역세포를 보관하는 세포보관은행이다. 설립 이후 2015년 줄기세포 보관사업 영업개시, 2016년 베트남DNT그룹 업무협약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탑셀바이오뱅크(주)는 줄기세포를 장기간(25년) 보관하고 각종 퇴행성 질환 및 면역력 강화, 피부 개선 등을 협력병원과 연계하여 진행한다.
회사측 관계자는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주력하고 있으며 줄기세포 치료제 등 꾸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하여 세포 보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포 보관 시에는 각종 검사를 통하여 세포를 확인하고 국가에서 규정하고 있는 시설에 안전하게 보관된다“라고 말했다.
보관된 세포는 첨단 재생의료법 완전통과 후 배양하여 난치성 질환에 사용이 가능하며 줄기세포 분야는 국.내외 적으로 활발하게 연구가 진행 중이다. 세포 보관을 원할 경우 ▲상담/가입 ▲줄기세포 채취(협력병원에서 진행) ▲ 세포분리 ▲적합성검사 ▲세포 냉동 보관 (GMP시설) 순으로 보관이 가능하다.
한국브랜드대상은 "탑셀바이오뱅크(주)는 줄기세포 분야에서 영향력을 끼치는 기업이다“ 라며 앞으로도 바이오산업의 선두주자로 줄기세포 보관사업 분야의 일인자가 되어 달라 라고 전했다.
기사내용 보기